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시] 의정부시, 시민건강 위해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기사입력: 2021/07/07 [16:0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의정부시, 시민건강 위해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생활체육 수요에 부응하고 체육활동의 확산을 위해 의정부시체육회와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에 생활체육지도자를 배치·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에 제약에 따라 건강한 도시, 건강한 시민을 위해 비대면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및 온라인 양방향 영상 수업을 통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다.

 

■ 비대면 홈트레이닝 영상 제공

 

의정부시체육회와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대면지도가 어려운 상황에서 시민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홈트레이닝 영상을 촬영해 제공하고 있다.

 

홈트레이닝 영상은 의정부시 체육회 및 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주 1회~2회 영상을 제며, 의정부시체육회·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및 각종 SNS(밴드, 유튜브, 블로그 등)에 공유, 스트레칭 및 근력 운동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컨텐츠로 시간과 공간에 최대한 제약을 받지 않으며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소근육 운동 등 다양한 영상으로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 비대면으로 건강 지켜 줌(zoom)

 
2021년 2월부터 비대면 지도의 한계점 극복을 위해 줌(ZOOM)프로그램을 활용한 원격화상 체조·근력운동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 2회 월 4개소를 선정해 운영하며, 의정부시체육회·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상시/선착순 모집)

 

생활체육에 관심이 있거나 지도자 비대면 수업을 지원을 원하는 기관은 실시간 생활체육지도자와 소통해 기관별 맞춤 프로그램도 가능하며, 기관 등의 수요에 따라 생활체육용품을 무료 대여하고 용품 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교육 영상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는 체육용품대여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 지역명소에서 생활체육 홍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요즘 의정부시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은 의정부시 지역 명소에서 생활체육 프로그램영상을 제작하여 홍보하고 있다.

 

3‧1절 제102주년을 맞아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와 의정부시체육회가 함께 의정부역전근린공원 안중근 동상 앞에서 ‘독도는 우리땅’에 맞추어 생활 체조를 촬영, 3.1절을 기념하고 건강한 음악체조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따뜻해지는 봄을 맞아 시민들이 많이 찾는 의정부시 낙양동의 낙양물사랑공원에서 어린이 체조를 촬영하였다. 동심가득한 낙양물사랑공원을 화면에 담아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동작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생활체육을 홍보한다. 튤립이 만발한 직동공원, 문화예술공연 및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의정부의 지역명소에서 건강체조, 어르신체조, 유아체조, 근력운동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영상을 제작하여 공유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활발 기대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 및 거리두기 개편으로 인한 단계 완화로 사회관계망 활성화를 위해 휴관중인 시설프로그램 등의 운영이 재개되고 있으나, 방역 불안감 등으로 일부 시설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생활체육 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하는 등 코로나에 대비하여 의정부시의 스포츠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비대면 체육활동 특성상 체육수업의 특수성을 반영하지 못하고 줌 수업 참여를 위한 이용자의 접근성 한계와 장비의 열악함으로 원활한 진행이 어려움이 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시민들이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 등 사회도 피로도가 높은 상황에서 화상수업 및 생활체육 영상을 통한 꾸준한 생활체조로 삶의 생기를 되찾아 함께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생활체육서비스 단계적 재개로 대면하여 함께 운동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