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든 사원이 행복한 일터’로, 카페베네 다양한 직원복지제도 실행
고객만족 카페베네, ‘사원만족 카페베네’ 로 눈길
기사입력: 2011/11/23 [15: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황보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객만족 중심 경영을 펼쳐가고 있는 (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사원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원’은 물론 ‘사원의 가족’까지 모두 카페베네라는 공동체에서 행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전 사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최근 서울 중곡동에 카페베네 사원 주택 ‘베네 하우스’ 가 완공되어 30여 명의 미혼 사원들이 입주를 마쳤다. 

사세 확장에 따른 사원 증가와 사원들의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된 ‘베네 하우스’ 에는 각 주택마다 생활에 필요한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졌고 사원들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1인 1실을 기본으로 배정되었다. ‘베네 하우스’를 기반으로 카페베네는 체계적인 주거 복지를 확장해 갈 예정이다. 

(주)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이 자리에서 “사원이 만족하는 복리후생제도를 계속 조성해 갈 것” 이라며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문화를 일구고 나아가 카페베네가 글로벌 사회에서도 그 책임을 다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카페베네만의 독특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으로 ‘부모님 용돈 드리기’를 꼽을 수 있다. 전 사원의 부모님께 매달 10만원씩 송금하고 있고 매해 ‘어버이 날’에는 부모님들께 꽃바구니를 선물하고 있다. 또한 매월 첫째 주 금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하여 오후4시 조기퇴근을 시행하고 있으며 자녀교육비와 출산장려금도 지원한다.

문화 복지에도 힘을 실어,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뮤지컬’공연을 선정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해 카페베네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강화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특히 매해 우수사원을 선정하여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원 복지프로그램에 대해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카페베네 전 사원이 행복해야 카페베네를 찾는 고객이 행복할 수 있다. 사원의 행복은 가족의 행복으로 연결되기에 가족 친화적인 경영 방침을 세우게 됐다”고 전했다. 

카페베네는 질 좋은 생두 확보에서 로스팅과 블렌딩, 유통에서 바리스타의 커피추출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감독을 원칙으로 최고의 커피를 제공한다. 또 메뉴를 다양화하고 문화콘텐츠를 폭넓게 생성함으로써 커피와 휴식,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한다. 해외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어 뉴욕 맨해튼-해외1호점 개장을 앞둔 ‘글로벌브랜드-카페베네’ 는 온라인 caffebene.co.kr / 트위터 @caffebenehq 에서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페베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