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칼라 요리 콘테스트‘파이토칼라 요리왕’ 개최
기사입력: 2011/11/29 [16: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맹은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양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영심)에서는 채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을 전파하고자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튼튼해가 떴습니다!’ 파이토칼라 요리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이번 파이토칼라 콘테스트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직접 채소 요리를 개발하여 지역주민에게 시식한 후 최고의 인기 파이토칼라 요리를 선정하고, 소외계층 어르신과 청소년에게 맛있는 채소 요리를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이토칼라는 식물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깔을 레드, 옐로우, 그린, 퍼플, 화이트 5가지로 구분하여 올바른 영양 식습관을 가지게 하는 도구이다. 이번 파이토칼라 콘테스트에서는 ‘야채 3코스’를 주제로 에피타이저인 화이트 버섯 샐러드, 주 요리인 옐로우 하와이완 볶음밥, 그린 숲속의 쌈말이가 출품되었으며, 디저트로는 레드 파프리카 주스와 퍼플 적채 주스를 선보였다.

 

지역주민 80명과 함께한 이날의 콘테스트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주체가 되어 더욱 의미가 깊었으며, 참가자들의 호응도 또한 매우 높았다. 최고의 요리상은 그린팀의 ‘숲속의 쌈말이’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오늘의 파이토칼라 요리는 소외계층 어르신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다. 앞으로도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미래의 ‘튼튼해’ 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

 

□ 개 요

◦ 일시 : 2011년 11월 26일 토요일 9:00~14:00

◦ 장소 : 자양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 식당

◦ 대상 : 광진구 지역주민 및 소외계층 어르신

◦ 내용 : 파이토칼라 요리 콘테스트- 야채 3코스 요리

◦ 후원 : 한국암웨이

◦ 지원 : 한국사회복지관협회

◦ 문의 : 윤지은 팀장(458-6796)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