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러닝콘텐츠공모 최우수상 서울디지털대 교과목 선정
기사입력: 2011/12/23 [11: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안병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최 ‘2011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가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학정보화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등 총 7편이 선정된 이번 공모전에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우수상뿐 아니라 장려상까지 총 2개의 콘텐츠가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서울디지털대학교의 교과목은 중국학과 정명숙 교수의 ‘기초중국어’로 중국어의 기초를 배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법, 음운, 어휘 등 중국어의 기초를 전반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다. 더불어 장려상을 수상한 보험금융학과 최미수 교수의 ‘보험계약법해설’은 법적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보험계약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2011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한 서울디지털대의 관계자는 “우수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 수업 내용에 따라 적합한 제작 유형을 선정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이후에도 엄격한 강의 평가를 통해 매 학기 반영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에 대한 시상은 30일에 열릴 예정이며, 수상작과 출품작 중 우수작은 일반인이 접할 수 있도록 KOCW 홈페이지(www.kocw.net)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