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춘천시] 여성농업인 노동 부담 덜어줄 장비 지원
여성농업인 노동 부담 덜어줄 장비 지원
기사입력: 2021/07/28 [15: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동에 대한 여성농업인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장비가 지급된다.

 

춘천시정부는 여성농업인의 열악한 농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여성농업인 노동 경감 지원사업의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는 농업경영에 필요한 편의장비를 지원해 여성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노동경감 지원 1차 신청을 받고 830명이 선정되어 농번기에 맞춰 선정 대상자들에게 지급되었다.

 

지원 대상은 춘천에 거주하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여성농업인이다.

 

추가 신청 때 지원 장비는 다용도 작업대, 이동식 충전 분무기, 개인 농작업 환경개선 물품 세트 3종이며, 이 중 1종의 장비를 택할 수 있다.

 

지원 장비의 최대 금액은 50만원이며, 구입액의 20%는 여성농업인 본인이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기한은 8월 6일까지로,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농업경영체 영농규모 대규모 여성농업인, 고령여성농업인, 농업경영체 경영주인 여성농업인은 우선 선발한다.

 

이후 지원 자격 등을 검토해 추가로 99명의 대상자를 선정하고 편의장비를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미래농업과(250-4044)로 문의하면 된다.

 

함종범 미래농업과장은 “본 사업을 통한 편의장비 지원으로 여성농업인들의 노동 부담이 완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