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
[무주군] 무주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후속교육 실시
- 8.4.~18. 무주군농업기술센터 2층 세미나실
기사입력: 2021/08/02 [16: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무주군

 

무주군은 농가 경영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가 자율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후속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올해 기본ㆍ심화 과정을 이수한 2021년 신규 강소농 및 기존 강소농 30명으로 8월 4일부터 18일까지(14:00~18:00)무주군농업기술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남서울대학교 윤석곤 교수는 첫째 날에 농업회계의 기초와 회계사례, 회계 프로그램 활용하기, 둘째 날에 농산물 생산원가 산출을 위한 계산방법, 셋째 날에 농업회계 실습(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 작성)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참여 농가들은 “5월 기본 · 심화교육, 6월 실습교육, 7월 마케팅 교육의 연속선상에서 마련된 교육이라 기대가 크다”라며 “특히 생산비 절감에 도움이 될 농산물 생산원가 산출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라고 입을 모았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팀 하현진 팀장은 “비록 경영규모는 작지만 생산, 가공,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능력을 갖춘 농업인을 육성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라며

 

“기본 · 심화교육을 이수해 어느 정도 자질을 갖춘 강소농들인 만큼 농가는 물론, 무주농업 발전을 거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태희, '메리메리크리스마스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