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철원군
[철원군] 2021년 드론 조종자 자격증 교육 과정 실시
기사입력: 2021/08/23 [11: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4차 산업혁명 최첨단 기술인 드론산업의 발전과 다양한 산업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드론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8월 23일(월)부터 29일(일)까지 7일간으로, 철원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e-한눈에』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이후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 또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현재 철원군 내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주민 총 25명으로, 1종 자격증 10명 및 2종 자격증 15명에게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교육비 50%를 지원한다. 교육은 9월 6일부터 11월 14일까지 기간 내 하루 2시간의 실기비행으로 진행되며 1종 기준 20시간, 2종 기준 10시간을 이수하면 각 드론 조종사 자격증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인 드론은 농촌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와 병해충 방제 작업의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항공촬영, 산불감시, 재난관리 등 행정의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불어넣는 데에 매우 효과적일 전망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드론 조종사 자격증 교육 과정을 통해 일상 속 드론 활용시대의 개막을 앞당겨 주민 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접 수 처 : 철원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e-한눈에』

홈페이지주소 :  https://edu.cwg.g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