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캠핑부터 농장 체험까지.. 힐링하러 오세요
- 2021년 금천 힐링가족 캠핑농장 개장 -
기사입력: 2021/10/06 [09: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금천 힐링가족 캠핑농장 전경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32번지에 조성한 주말농장에서 10월 13일(수)부터 11월 26일(금)까지 ‘금천 힐링가족 캠핑농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 힐링가족 캠핑농장’은 코로나19로 여가생활이 제한된 주민들이 가까운 주말농장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장소이다.

 

매주 금요일 금천구 주민 대상으로 도시농부 캠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매주 수요일에는 금천구 소재 아동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꼬마농부 수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금천구에서는 체험 대상자에게 주말농장에서 재배한 유기농 쌈 채소 먹거리와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그늘막 평상, 버너를 제공하며, 참여하는 주민은 텐트나 돗자리 및 먹을 음식을 준비해오면 된다.

 

또한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지키기 위해 평상별 20㎡의 지정 텃밭을 운영해 수확 체험 시 주민들이 몰리지 않도록 했다.

 

캠핑 체험 대상은 회차별로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신청 일정은 홈페이지 금천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탁 트인 캠핑농장에서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농업 체험행사를 준비해 주민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공원녹지과(☏02-2627-18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