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금천구] 깨끗한 우리 동네 골목길을 그려보아요
- 금천구,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
기사입력: 2021/10/07 [09: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0월 12일(화)부터 10월 29일(금)까지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깨끗해진 우리 동네 골목길의 모습을 담은 어린이들의 그림을 통해 주민들이 쓰레기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청결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한 실천의식을 갖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변화가 필요한 우리 동네 골목길 그림 그리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금천구 거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청결도시 금천’ 홍보 등 공익 목적을 위한 전시회 개최 또는 구 홈페이지, 블로그, SNS, 기타 제작물에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쓰레기로 지저분한 동네 골목길을 사진 촬영하고, 변화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깨끗해진 골목길의 모습을 그리면 된다. 10월 29(금)까지 금천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현장 사진 1장과 함께 이메일(jjug@geumcheon.go.kr)로 제출하고, 그림 작품은 금천구청 11층 청소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금천구는 심사를 거쳐 당선작 16점(저학년·고학년별 각 최우수1, 우수2, 장려5)을 선정하고, 11월 말 구 홈페이지에 게시 및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저학년(1~3학년) · 고학년(4~6학년)별 각 최우수작에는 상장과 온누리 상품권 30만 원, 우수작 각 2점에는 상장과 온누리 상품권 20만 원, 장려작 각 5점에는 상장과 온누리 상품권 5만 원이 주어진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통해 주민들이 우리 동네 골목길의 모습을 생각해 보고, ‘청결도시 금천’ 만들기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초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02-2627-14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