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시교육청] ‘행복열매 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 주간’ 추진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보육원, 다문화가정 등 희망계층에게 ‘꿈 날리기 꾸러미 전달’
기사입력: 2021/10/15 [09: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래준)은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 희망계층 가정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 주간’을 10.16.(토) ~ 11. 6.(토)까지 3주간추진한다.

 

이번 ‘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 주간’은 코로나19 지속에 따라, 무기력감,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블루’가만연하고 있는 요즘, 희망계층 학생 및 가족에게 소통과 대화, 건전한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 블루’ 극복에 기여하고자 추진한 것이다.

 

※ 희망계층이란?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을 소외계층이란 단어 대신 ‘희망계층’이라고 지칭하여 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음

 

이를 위해 관내 다문화 전문기관인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비영리 봉사단체인신도림커뮤니티봉사단, 비영리민간단체 좋은이웃되기 등시민단체와 공동주관하여‘꿈 날리기 꾸러미’ 배부, 운영, 홍보를 함께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법인 혜명복지원 혜명보육원이공동주관으로 새롭게 참여하여, 더 많은 희망계층 아동 및 학생에게참여의 기회가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꿈 날리기 꾸러미’에는 방역물품, 마음을 전하는 편지, 전통 연등을담았다. 이를 전달받은 희망계층은 ‘꿈 날리기 주간’인 10월 16일부터 11월 6일 기간동안 자유롭게 한강시민공원, 안양천 등가까운 야외공간에서 소규모로 개별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행사를 위해 방역수칙 안내 및 점검을 통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박래준 교육장은 ”꿈 날리기 주간 참여를 통해 우리사회 희망계층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다가올 위드 코로나 시대에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과 우리 교육지원청은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더 많이 고민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