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충주시 ‘우리함께 걸어요 동네한바퀴’ 공식커뮤니티 개설
- 걷기앱 ‘워크온’ 개발업체(주) 스왈라비와 업무협약 -
기사입력: 2021/10/18 [10: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보건소가 모바일 걷기 어플을 활용한 시민 걷기운동 사업을 추진한다.

 

시 보건소는 걷기 어플 ‘워크온(walkon)’ 운영 업체인 ㈜스왈라비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음 달부터 시민 걷기운동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약이 생기면서 부족해진 신체활동 및 증가하는 비만율을 개선하고자 걷기앱을 통해 올바른 걷기와 일상생활 속 자가관리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워크온(walkon)’은 개인별, 그룹별 걷기실천 결과 통계치를 나타내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를 활용해 매월 그룹 및 대항 챌린지를 개최하는 등 걷기실천율 향상과 참여자 확산을 도모할 방침이다.

 

시는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해 내달 중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walkon)’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매월 1회 챌린지를 통해 목표걸음 달성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걷기실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가입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walkon)’앱을 설치하고 충주시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 한바퀴’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한 후 가입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유지와 면역력을 기르는 일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 등 시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워크온(walkon) 가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850-3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