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시
[제주시] 한경도서관「10월의 하늘(October Sky)」강연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1/10/18 [14: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경도서관에서는 <10월의 하늘> 특별 강연을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제주시민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즐거움을 일깨우고, 우리가 몰랐던 우주와 자연의 경이로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운영된다.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의 공동주최로 운영되는 <10월의 하늘>은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이했으며, 과학자, 공학자, 기술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매년 10월 30일 오후 2시에 참여 도서관(올해 50개관)이 동시에 과학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제주 도내 공공도서관에서는 한경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과학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이번 강연에서는 <돌고래가 들려주는 바다이야기>를 주제로 해양동물생태보전연구소 장수진 대표의 돌고래를 통한 제주바다 이야기와 <지구의 내부를 여행하는 방법>을 주제로 경상국립대학교 지질과학과 김효임 교수와 과학자들의 지구 탐구에 관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 기간은 10월 18일 오전 10시부터 21일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5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한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과학·자연 분야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책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