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함양군]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실시
꿈나무유치원 학부모 위생·안전 및 영양 순회점검, 조리실 참관 배식 및 급식 참관
기사입력: 2021/10/18 [17: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센터 등록 어린이집 및 유치원 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부모가 1일 영양사가 되어 어린이 급식소를 방문하여 어린이 교육 현장과 조리실의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에 직접 참여하여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를 증진시키고 급식 서비스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13일 꿈나무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 참관이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이날 ▲함양군센터의 소개 및 사업설명 ▲어린이 방문교육 참관 ▲위생·안전 및 영양 순회점검 및 조리실 참관 ▲어린이 배식 및 급식 참관 활동 등을 실시했으며, ‘손씻기’를 주제로 진행된 어린이 방문교육을 참관 후 조리실에서의 위생·안전·영양 순회방문 지도 및 배식 참관 후 참관 기록지 등을 작성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유치원의 급식을 직접 확인해 보니 더 믿음이 간다”면서 “센터의 업무에 대해 이해 할 수 있었고 유치원과 센터에 대해 신뢰 할 수 있어 좋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옥수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할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6년 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함양군에서 위탁받아 경상국립대학교에서 운영하여 함양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지도 및 점검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