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
[삼척시] 삼척시, 19일부터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재개
기사입력: 2021/10/19 [11: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시가 지난 7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이용자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임시 휴관에 들어갔던 청소년수련시설을 19일부터 운영에 나선다.

 

이번 개방된 시설은 삼척시 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도계청소년장학센터과 원덕 청소년문화의 집, 근덕 청소년문화의 집 등이다. 하지만, 내부 시설인 노래방과 DVD 등의 이용은 별도 해제 시까지 금지되며 시설 이용 목적으로 청소년 외 일반인은 출입이 제한된다. 청소년 프로그램은 대면과 비면대으로 적의 운영한다.

 

또한, 삼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도 재운영한다. 단, 방과후 아카데미는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는 가운데,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한 후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올해 청소년 정책 시행계획으로 조성한 청소년 카페인 ‘한가람’은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은 출입자명부(QR코드 전자출입명부 병행) 작성,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등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삼척시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재개는 그 동안 오랜 휴관으로 인한 관내 청소년들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는 차원으로 철저한 방역으로 시설 이용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 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태희, '메리메리크리스마스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