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
[정선군] 도시재생 청소년 체험학교 프로그램 “청·바·지·다”운영
기사입력: 2021/10/19 [14: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에서는 도시재생 청소년 체험학교 프로그램 “청·바·지·다(청소년이여! 바라보자! 지역사회를! 함께 풀어보다.)”를 사북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10월 20일부터 총 5회에 걸쳐 운영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청소년의 참여와 이해 수준을 높이고, 청소년 주도의 과제 해결을 위해 특강, 토론, 견학, 실습 등을 결합하여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의제를 찾아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방법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사북고등학교와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10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5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도시재생뉴딜 및 도시재생 사업지 형장체험을 비롯해 도시재생뉴딜 사업 및 도시재생의 이해와 우리지역의 사례에 대한 특강, 도지새생의 이해를 바탕으로 팁별·개인별 조사·그림·사진·영상 제작을 위한 토론과 현장제작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청소년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고 주민공모사업 및 전국 공모전 참여, 사북 해봄마을 “칸델라 불빛 거리 축제” 참여, 청소년 서포터즈 구성 등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는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도시재생 청소년 체험학교 프로그램 “청·바·지·다(청소년이여! 바라보자! 지역사회를! 함께 풀어보다.)” 교육과정의 수강생 등록과 세부 일정 등에 대해서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게시판과 공지사항과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033-592-3030)에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