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시교육청] 디지털 역량강화를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
서울시교육청, (사)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10/20 [09: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21. 10. 20.(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사)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디지털리터러시: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이해 및 표현 능력.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식과 능력

 

서울시교육청은 학력 취득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문해교육 활성화와 학교 평생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사)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는 디지털과 인공지능이 중심이 되는 사회에 필요한디지털 홍익인간을 양성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2016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 기기 사용법이 미숙하여 비대면 수업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문해학습자와 온라인 도구(ZOOM 등) 사용 어려움을겪는 성인 학습자들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협약을 통해 서울시교육청은평생교육 관계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행정적 지원을 실시하며,(사)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는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컨텐츠,프로그램, 교육전문가를 지원하여 협력한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협력을 다짐하는 일환으로11월 중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 관계자 대상, 메타버스를 활용한 연수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사)디지털리터러시협회의 우수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디지털문해교육 전문가, 디지털 학습매니저 등의 전문가를체계적으로 양성함으로써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디지털 사회가 본격화되면서 디지털 소외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디지털리터러시가 미래 생존에 중요한 역량인만큼 서울시교육청은 다양한 디지털리터러시교육을 통해 평생교육 현장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