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
[양양군] 양양군, 모바일 앱(워크온) 걷기 마일리지 기부 챌린지 운영
- 10월 21일부터 11월 9일까지 5천만보 걸음달성, 참여자 이름으로 기부진행 -
기사입력: 2021/10/20 [12: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양군보건소(소장 권성준)는 생활 속 걷기문화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

 

걷기 마일리지 행사는 10월 21일부터 ‘걸음 모아 기부하고, 건강도 올린다’는 슬로건으로 ‘워크온 5천만보 기부 챌린지’를 운영해 걸음으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기부 걷기 행사이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양양군 걷기 챌리지 공식 커뮤니티에 회원가입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챌린지 탭에서 ‘양양군 5천만보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예약하기)를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기부 챌린지는 내달 9일까지 20일간 운영되며, 참여자가 걷기를 진행하면 기부증서가 발행되고, 공동 목표 걸음수인 5천만보 걸음이 달성되면 챌린지 종료와 함께 참여자 이름으로 기부가 진행된다.

 

기부 챌린지로 달성된 3백만원(상품권)은 양양연탄은행에 기부할 예정이며, 기부 참여자에게는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11월 10일부터 26일까지 홍보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워크온 앱 설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보건소 건강증진부서(☎670-2371, 2541)로 문의하면 된다.

 

권성준 양양군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태희, '메리메리크리스마스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