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군산시] 군산시민예술촌, ‘개복거리예술제’성료
기사입력: 2021/10/21 [11: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는 군산시민예술촌이 ‘2021 개복거리예술제’를 개복동 예술인 거리 일대에서 무관객으로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개복거리 예술제는 지난 16일 토요일 오후 개복동 예술인의 거리 일대에서 무관객으로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개복거리예술제는 군산시간여행축제와 함께하는 거리 예술제로 ‘예술의 힘으로 미래를 바꾼다’라는 환경 축제 컨셉으로 축소 진행됐다.

 

개복동 예술인의 거리는 오방색지로 하늘을 표현해 볼거리를 더 했으며 개복동 이야기, 통기타 공연, 복고댄스, 환경패션쇼, 국악 버스킹, 종이 놀이극 등 예술인의 거리에 걸맞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환경 컨셉에 걸맞게 환경실천서약, 내 손안에 분리 배출앱 설치, 투명플라스틱 수거 부스가 마련됐으며, 전시에는 ‘군산 알맹가게’,‘플라스틱을 줍는 사람들 사람들’이 함께해 예술제의 의미를 더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개복거리예술제 영상은 추후 군산시민예술촌 페이스북과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박양기시민예술촌장은 “무관객으로 진행되어 매우 아쉽지만 출연자분들의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공연 덕분에 행사가 빛이 났다.”며 “ 앞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인식들이 개선되어 청정군산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슬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