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군산시] 당신과 군산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 군산시민 생활수기 <군산에 살기 좋군> 선정작 발표 -
기사입력: 2021/10/21 [11: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는 가족과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군산 거주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정착 사례로 활용하고자 군산시민 생활수기 공모전 <군산에 살기 좋군> 의 9개 선정작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한 <군산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은 군산시민들의 정감 넘치는 일화가 담긴 작품들이 다수 접수됐다.

 

1차 심사를 거친 13개 작품 중에서 ‘당신과 군산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부제처럼 군산시민의 정답고 포근한 감성이 느껴지는 9작품을 전문가 심사로 최종 선정했다.

 

선정작은 <무지개같은 군산이야기>, <군산살이>와 같이 타지에서 전입해 군산에서 살면서 발견한 보물 같은 군산의 매력을 담은 작품과 <작은 날 다독여 키운 월명공원 이야기>,<일상이 여행인 군산!> 과 같이 일상 속 찾은 군산의 자랑거리를 소개한 작품들이다.

 

특히, 서울 목동에서 군산으로 내려와 아이의 장애를 극복하며 겪은 일상 속 기적 같은 일화를 담은 <군산을 소개합니다>와 경상도 새댁을 살뜰히 챙겨준 이웃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따뜻한 이웃>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산시민의 마음을 따듯하게 녹여줄 수 있는 작품으로 주목할 만하다.

 

시 관계자는 “선정작은 카드뉴스 등 홍보물로 제작돼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군산의 우수사례로 활용할 예정이며, 시 인구정책 페이스북(gunsanin9)에 11월 중순부터 매주 공개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상윤, 다채롭게 물들인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