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군
[가평군] 가평군 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1/10/21 [14: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군 도서관 4개소(한석봉, 설악, 청평, 조종)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하반기 문화학교를 운영한다. 전 연령층을 염두에 두고 이용자 중심의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군민들의 문화 및 지식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평의 평생학습을 책임지는 대표 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한석봉도서관에서는 어린이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정확한 발음을 배워 말하기에 자신감을 붙여주는 <파닉스로 만나는 영어 첫걸음>과 자원 선순환을 실천하는 <업 사이클 아티스트 되기>, 청소년 및 일반 대상으로 <영상 크리에이터>, 약초를 이용해 면역력 증진을 도모하는 <약초와 건강>,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이국적인 스페인 요리와 문화를 접해보는 <스페인 요리>, 부동산 트랜드와 안목을 키우는 <부동산 재테크>, 다양한 독서와 장르별 감상문 쓰기를 함께하는 <백년독서2>는 「오늘도 흔들리는 중입니다」 의 저자 이재영님과의 북 토크로 시작한다. 총 7개 강좌를 야심차게

 

준비하여 한석봉도서관은 군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설악도서관에서는 코로나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성인대상 동화책 읽기 수업 <동화책 먹는 어른들>을 준비했다. 아울러 아동을 위해서는 집에서 비대면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파닉스로 만나는 영어 첫걸음>, <뮤지컬 잉글리시> 와 Naver band를 통해 참여하는 독후활동 만들기 프로그램 <책 속 상상놀이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청평도서관은초등 저학년 대상의<인성과 창의성이 쑥쑥 책 놀이>,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발표능력을 키워주는 <그림책과 함께 하는 자신감. 어린이 스피치>, 청소년을 대상의 <꿈에 날개를 달아 주는 하브루타 독서코칭>,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성인 스피치>, 성인대상 <세상과 나를 엮어 주는 끈 그림책 테라피>의 수강생을 접수 중이다.

 

조종도서관에서는 아동을 대상으로책을 읽고 키트를 활용하여 독후 활동하는<집에서 읽어요>, 6세~초등저학년을 대상으로네이버 밴드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동화 속 상상놀이터>, 수리, 언어,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사고력 향상 보드게임>, 문헌정보실과 어린이 자료실에서 도서를 대출하고 기념품을 받는 <도서 대출 이벤트>, <도서관 게임>과 <도서관 해피 할로윈>, <시 읽기 필사클럽>이 전 연령을 대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번 문화학교의 수업은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며, Zoom과 Naver band를 통한 비대면 수업이 주류이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수업의 대면 전환 등의 변경이 생길 수 있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모집 기간과 수강 기간은 각 도서관별로 상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aplib.go.kr)의 문화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