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군
[가평군] 가평군, 2021 가평군 소통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1/10/21 [14: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군은 관내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희망과 행복이 있는 마을 만들기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통전문가(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소통전문가는 퍼실리테이터(Facillitator)의 번역어로 회의, 워크숍, 심포지엄, 교육 등을 진행하면서 공동체의 창의력, 소통, 협력을 원활히 이끌어내는 전문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본 과정은 소통전문가 2급으로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필수교육과 6회에 걸친 워크숍 실습교육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수료기준(전체 수업의 80%이상 수강)을 충족할 경우 민간자격증 2급 지원자격도 가능하다.

 

또한 교육수료생에게는 관련사업 연계를 통한 마을만들기 또는 공동체 워크숍 추진 시 ‘소통전문가’ 활동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0월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고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응시조건으로는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2017년~2020년에 참여했던 기 지원자는 지원 불가하다.

 

교육희망자는 교육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가평군 일자리경제과 마을공동체팀, 가평군 마을공동체 통합지원센터로 방문 하거나 이메일로도 접수 가능하다.

 

한편 군은 ‘본 교육은 주민과 주민이 멘토-멘티가 되어 주민주도의 지속적인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려는 과정’으로 이를 통해 살기 좋고 살고 싶은 공동체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태희, '메리메리크리스마스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