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
[영월군] 「2021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개최」
기사입력: 2021/10/21 [17: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행정안전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공동주관으로 ‘2021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10월 21일 부터 22일까지 이틀에걸쳐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영월군과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은 감염병 안전, 물놀이 안전, 심폐소생술, 쓰나미/홍수/태풍, 화재/지진, 소화기 안전 등 6개 분야의 교육프로그램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 9개 기관의 참여 신청을 받아 어린이 안전사고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안전체험교실은 운영한다.

 

행정안전부,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ZOOM)을 활용하여 진행되나, 단순한 이론교육이 아닌 교구와 주변 물건들을 활용하여직접 체험해보며 몸소 익힐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다.

 

김재구 영월군 안전건설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이 온라인으로 대체 진행되어 더욱 많은 체험을 못한 것은 아쉽지만 실시간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체험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영월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