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병장수사진 2차 촬영
“장수사진 찍고 건강하세요”
기사입력: 2021/10/22 [11: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들의 장수와 만수무강을 기원하기 위해 지난 21일 삼동면복지회관에서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사진속에 핀 꽃보다 할매 할배’ 장수사진 2차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장수사진 찍어드리기는 지난 8월 1차로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한 후 액자로 제작해 전달했으며, 이번에 진행된 2차 장수사진도 건강 및 경제적인 어려움 등 여러 사유로 장수 사진을 촬영하지 못한 50여명을 선발하여 촬영을 지원했다.

 

이날 촬영은 삼동면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은 본인이 평소 제일 좋아하는 의상을 준비해 입고 협의체에서는 메이크업과 머리손질을 직접 해드렸다.

 

또한 거동이 불편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든 어르신들은 협의체에서 직접 집으로 방문하여 모시고 왔을 뿐만 아니라 삼동면새마을부녀회에서도 자원봉사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이동편의 및 이·미용을 도왔다.

 

장수사진 촬영을 한 어르신은 “자식들에게 부담될까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해 걱정이 많았는데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이렇게 장수사진을 찍을수 있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카메라 앞에서 환하게 웃으셨다.

 

손미경 삼동면장은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젊은시절 얼마나 열심히 살아오셨는지 마음이 뭉클해진다”며 “일생에 제일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협의체와 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와 장수를 기원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남해읍 행복베이커리(사장 김쌍식)에서는 장수사진 촬영어르신을 위해 빵과 음료를 협찬해 정성 담긴 간식 꾸러미도 같이 전달했다.

 

이날 촬영된 사진은 액자까지 제작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현재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촘촘한 지역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상윤, 다채롭게 물들인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