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군산시]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외국인 발굴 및 원스톱 예방접종 안내 독려
- 11월 18일까지 예방접종센터, 보건소 접종 -
기사입력: 2021/10/22 [11: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가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외국인 발굴 및 원스톱 예방접종 안내를 독려했다.

 

시 예방접종센터는 현재까지 외국인을 대상으로 주 2회(수, 목) 원스톱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 접종률이 내국인에 비해 낮은 상황으로 미접종한 불법체류자 등 외국인 감염사례가 아직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에 불법체류자 등 미접종한 외국인 접종을 위해 농어업, 기업·경제, 건설업, 유학생, 다문화 등 관련부서(외국인인력사무소, 마을 이통장 등 협조)의 숨은 외국인 발굴 및 접종안내 독려에 적극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대상은 만18세이상 외국인(등록, 미등록 외국인) 등으로 오는 11월 18일까지 예방접종센터와 보건소에서 백신 소진시까지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신은 얀센(만30세이상)과 화이자(만18~29세)를 접종 할 수 있다.

 

필요서류는 여권 또는 외국인등록증이나 주한공관 발급 신원증명서류가 필요하고 신분증이 없는 경우 핸드폰번호(본인 또는 지인), 이메일, 거주지 주소, 연락가능한 정보가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최근에는 외국인 확진자 발생이 많이 줄었지만 코로나19는 누구나 확진되면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외국인뿐아니라 12~15세도 예약신청을 받고 있는 만큼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상윤, 다채롭게 물들인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