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 진접읍, ‘따뜻한 온기’ 사랑의 연탄 배달
기사입력: 2021/10/22 [16: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만호)는 지난 21일 매달 실천하고 있는 돌봄데이 활동과 함께 연탄을 이용하고 있는 저소득 취약가정을 위해 연탄 배달을 실시했다.

 

이번에 배달된 연탄은 지난 14일 농업회사법인 신선미세상㈜(대표 손우기)에서 후원한 것으로, 비닐하우스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 등 연탄 난방을 사용하고 있는 저소득 취약가정의 집에 따뜻한 마음과 함께 순차적으로 전달되고 있다.

 

연탄을 받으신 어르신은 “매년 바쁘신 시간을 쪼개 이렇게 챙겨 주셔서 고맙고, 벌써 월동 준비를 끝낸 것 같아 마음이 든든하다.”라고 말하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를 이끈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종술 부위원장은 “조금이나마 어르신의 겨울나기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더 세심하게 우리 이웃들을 살피겠다.”라고 밝혔다.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는 데 늘 솔선수범하시는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함께 이웃 사랑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관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저소득 취약가정을 위한 식료품을 직접 구매해 전달하는 돌봄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