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름철,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이 정석이다
세계맥주할인전문점 ‘쿨럭’, 여름철 창업시장에서 핫 아이템으로 떠올라
기사입력: 2012/04/30 [17: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반 주점에서 판매하는 생맥주는 톡 쏘는 거친 맛이 매력이지만 부드러운 맥주를 찾는 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때문에 회식이나 모임 등 다같이 술자리를 즐기는 자리에서도 따로 병맥주를 주문해 마시는 고객들도 많다.
 
하지만 일반 주점에선 다양한 병맥주를 구비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다수. 그래서인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병맥주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세계맥주전문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맥주전문점은 일반 주점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이국적인 느낌을 연출하고 있는데다, 세계 각국의 맥주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특히, 세계맥주가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체계화된 유통시스템을 통해 최대 30~4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는‘쿨럭’은 많은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세계맥주전문점의 대표격인 브랜드이다. ‘쿨럭’은 세계 각국의 맥주뿐 아니라 과일맥주, 칵테일, 위스키, 사케 등의 주류까지도 고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대학생부터 중 장년층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층까지 흡수하고 있다. 
 
▲ 쿨럭    

‘쿨럭’은 세계맥주전문점으로서는 드물게 고급 수제요리를 안주를 선보이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또띠아찹스테이크, 매쉬포테이토&소시지, 유부전골, 동파육 등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맛과 품질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쿨럭’의 인기몰이에 큰 몫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현재 ‘쿨럭’은 맥주전문점으로서의 분위기 제고를 위해 매장 내 거대한 맥주 탑을 설치해 고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으며, 원형 탑으로 이루어진 좌석을 설치해 아늑함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물담배, 맥주를 계속적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스트바 등 역시 ‘쿨럭’에서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한편, 쿨럭’은 여름철 주점창업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의 가맹점 창업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쿨럭’의 본사 측은 “쿨럭은 모든 메뉴를 원팩화 해 각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인건비가 절감되고,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매출관리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들도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토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세계맥주전문점 ‘쿨럭’ 홈페이지(www.coolluck.kr) 또는 전화(1600-253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돌싱글즈5’ 이혜영X이지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