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
[속초시]속초시, 2022년 안전한 보행환경 공모사업 선정
- 강원도 18개 시·군 중 유일, 사업비 20억 확보 -
기사입력: 2021/11/04 [11:1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한 2022년 안전한 보행환경 공모사업에‘대포항 일원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이 강원도 18개 시․군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공모사업은 자동차 통행 억제, 교통약자 배려, 보행 위험요소 제거 등을 통해 보행자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하며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 효과와 사업 추진의지가 높은 지자체를 선정 및 지원하여 전국 확산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사업으로,

 

사업대상지는 속초시 대포항 일원 54,660㎡이며 오는 2023년까지 국ㆍ도비 10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하여 지역 주민협의체와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보행자 우선 도로 조성, 내민보도,고원식 횡단보도ㆍ교차로, 불법주차단속 CCTV 등을 설치해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보행자의 안전과 더불어 국가어항인 대포항 일원 노후보도 및 지장물 등을 동시에 정비하여 주변 상권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대포항 상업밀집지역의 보행환경을 개선하여 보행자 교통사고 감소, 교통 약자 보호 등 보행안전성 제고를 위한 내실 있는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