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철원군
[철원군] 철원군, 2021년도 도시재생산업박람회 도시재생UCC공모전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1/11/04 [12:5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달 27일(수)부터 30일(토)까지 창원시 마산 해양신도시 일대에서 2021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가 개최되었다. 국토교통부, 경상남도, 창원시, 문화일보 (사)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한 해외 선진사례와 전국의 400여개 도시재생팀이 참여하여 사례를 공유하고 성과를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철원군 건설도시과 도시재생부서와 근남면 양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의 미래를 주제로 개최된‘도시재생 UCC 공모심사’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출품된 영상은 군 위수지역 해제로 촉발된 양지마을 공동체의 변화와 접경지역 생존을 위한 공동체의 노력, 변화 될 양지마을 주민의 기대를 담아 제작되었다. 이번 영상에서 양지마을의 역사, 공동체성의 회복, 변화, 기대를 창의적으로 잘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제출된 영상은 2021 도시재생산업박람회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김승희 양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영상을 제작하면서 양지마을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이 있었다. 국경없는 양지마을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센터와 주민이 힘을 합쳤기에 이러한 결실을 낼 수 있었다.’라는 수상소감을 전했으며,

 

이현종 철원군수는“이번 수상으로 철원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과 홍보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양지마을이 더욱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 모델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군과 센터는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