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
[양양군] 양양군, 대표 모범음식점 33개소 지정
- 으뜸 2개소, 모범 31개소…상수도사용료 30% 감면, 쓰레기 종량제 봉투 등 지원 -
기사입력: 2021/11/04 [12: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2021년도 모범음식점 33개소를 지정했다.

 

모범음식점은 식품접객업소 중 위생수준이 우수하고,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업소로 ‘식품위생법’과 ‘모범업소 지정 및 운영관리 규정’에 따라 전체 음식점의 5% 이내에서 지정이 가능하다.

 

양양군보건소는 지난달 11일부터 26일까지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위원장 : 양양군 외식업지부장) 주관으로 민간위원과 담당공무원을 동행해 현지조사와 심의를 거쳐 관내 음식점 33개소를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모범음식점은 좋은 식단 이행 기준 준수 여부와 위생 ․ 서비스 수준, 음식문화 개선 노력 등의 종합적인 기준을 통과했다.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33개소에는 모범업소 표지판과 지정증을 교부한다.

 

지역별로는 양양읍 15개소, 손양면 8개소, 현남면 6개소, 강현면 4개소이다.

 

모범음식점 지정업소에 대해서는 상수도 사용료 30% 감면, 쓰레기 종량제봉투 지원(매월 50리터 10매), 모범업소 표지판 제작 교부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모범음식점은 매년 10월 정기 재심사 등 엄격한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깔끔한 위생 상태와 친절한 서비스로 음식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해 나갈 계획이다.

 

모범음식점 지정현황은 양양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양양군 보건소 보건정책과(☎033-670-2499)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