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상한 포차’가 드라마에 나온다?
퓨전포차 ‘수상한포차’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객몰이에 힘써
기사입력: 2012/05/10 [16: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수상한 포차    

분위기 좋은 술집, 안주가 맛있는 포차라는 입소문 만으로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개설하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는 ‘수상한포차’가 최근 드라마 제작 지원을 통해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면서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수상한포차’ 는 오는 5월 30일 첫 방영되는 MBC 수목드라마 ‘아이두 아이두’와 함께하게 되었다. 인기 배우 김선아, 박건형, 이장우, 임수향 등이 주연인 이번 드라마에서 ‘수상한포차’ 가 배경이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벌써부터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고객들까지 기대를 숨기지 않는 모습이다. 이번 드라마 제작 지원을 계기로 ‘수상한포차’ 측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대대적인 광고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한다.
 
이처럼 다양한 광고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꾀하는 본사의 노력에 대해 전국 ‘수상한포차’의 가맹점주들은 “본사의 홍보가 탁월해 가맹점에서는 마케팅에 대해선 일절 신경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고객들이 먼저 알아봐주시고 찾아주셔 매출 상승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높은 만족을 표하고 있다.
 
한편, ‘수상한포차’는 대한민국 NO.1포차를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만보더라도, 전국적으로 탄탄한 브랜드 초석을 다지기 위한 본사의 노력임을 알 수 있다. 이 같은 ‘수상한포차’의 행보에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것인 당연한 일인 것.
 
이에 대해 ‘수상한포차’ 측은 “수상한포차 가맹사업에 관해 문의하는 예비창업자 수가 근래 급격히 증가했다”며 “포장마차 특유의 편안함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첨단화된 시스템과 체계적인 고객관리프로그램, 주기적인 메뉴 업그레이드 및 신 메뉴 출시로 고객만족도를 높인 것이 수상한포차 성공의 비결”이라고 설명했으며, 덧붙여 “이를 바탕으로 활발한 각종 마케팅과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공고해 수상한포차가 창업시장 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인기 주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수상한포차’는 전국적으로 약 2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5월 중에는 안산신길점, 수유역점, 광명사거리점 등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는 ‘수상한포차’ 가맹개설 현황은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을 기점으로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
 
문의: 1577-3817 / www.susanghan.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돌싱글즈5’ 이혜영X이지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