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예산군] 예산군, ‘주교1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활발!
주교1리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실현을 위해 동아리 사업 진행
기사입력: 2021/12/02 [11: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깨끗한 배다리마을 만들기 동아리     ©예산군

 

예산군 주교1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활력을 띄고 있다.

 

주교1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6월 공고를 통해 사업신청을 접수하고 내부심사를 거쳐 3개 팀을 선정했으며, 팀별로 각각 250만원, 200만원, 150만원을 지원해 다양한 도시재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깨끗한 배다리마을 만들기 동아리’는 청소 동아리로 누구나 일상에서 습관화할 수 있는 청소를 통해 동네 미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배다리 행복 카페동아리’는 지난해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 주민을 위한 재능기부로 에이드, 라떼, 스무디 등 다양한 음료 나눔 행사를 총 5회 진행했다.

 

‘공동체 활성화 동아리’는 주민들의 문패 제작 및 설치 사업을 진행해 공동체 형성에 기여했으며, 집집마다 설치된 문패를 통해 주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주민참여를 더욱 북돋웠다.

 

이처럼 주교1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을 실현할 수 있는 소규모 사업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민참여를 높여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22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만족도를 높이고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