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
[아산교육청]아산성심학교, 학부모 대상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내 손으로 만드는 천연화장품, 마크라메 가방
기사입력: 2021/12/02 [12: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는 1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3주간 실시하였으며, ‘내 손으로 만드는 천연화장품, 마크라메 가방’을 주제로 실시했다.

 

이번 가족 지원 프로그램은 천연화장품과 마크라메 가방 만들기 연수를 통해 심리 안정을 제공하고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장애학생 가족지원을 통한 건강한 가족 기능 회복과 행복한 가정 설계를 꾀했다.

 

2학기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총 3회차로 진행했다. 1회차는 자연 친화적 스킨, 로션, 미스트 만들기로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및 천연 성분과 피부의 연관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회차는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보톡스 크림과 아이 에센스를 만들어 화장품을 제대로 알고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3회차는 마크라메 가방 만들기로 다른 도구 없이 손을 이용하여 끈으로 매듭을 엮어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과정은 코로나 예방 수칙을 철저리 준수하며 이루어졌다.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천연 화장품에 대해 이번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나와 가족을 위해 자격증 반에도 도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학교에서 학부모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즐겁게 교육에 임할 수 있었다.”며, “마크라메 가방은 처음 만들어 보는 것이라서 힘들었지만 완성 작품을 보면 볼수록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산성심학교 박일순 교장은 “학부모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 향상의 기회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