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쟁력 있는 소자본 주점 창업은?
프렌치이자카야 ‘사이야’, 소자본 창업의 핫 아이콘으로 등극
기사입력: 2012/06/05 [10:5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이야    

주점 창업이라고 하면 넓은 매장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떠올리기 쉽지만 최근에는 실속형 주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실속형 주점들은 아담한 매장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을 만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이 같은 실속형 주점들의 강세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프렌치 이자카야를 구현하는 ‘사이야’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실속형 주점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다. 일본식 선술집을 의미하는 이자카야는 편안하면서도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주점인데, ‘사이야’는 이 같은 스타일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사이야’의 고객층이 젊은층과 장년층으로 확실히 구분되지 않고 전 세대에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이 덕분이다. 언제, 어느 때, 누구와 찾더라도 부담스럽지 않은 분위기인 것.
 
이와 관련 ‘사이야’ 관계자는 “최근에는 화려하고 이벤트성이 짙은 주점들이 성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점에 대한 수요는 그치지 않고 있다”면서, “사이야와 같은 고급 이자카야가 필요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라고 밝혔다.
 
‘사이야’의 고급스러움과 깔끔함은 매장을 찾는 고객은 물론이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소자본 주점 창업을 고려중인 창업자들로부터 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것.
 
이에 대해 ‘사이야’ 본사는 “프렌치 이자카야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 다양한 메뉴와 높은 창업 경쟁력이 사이야의 창업 메리트를 높여주고 있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사이야’는 본사 차원의 포괄적인 가맹점 지원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과 레시피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물류시스템 구축과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 전략 등을 모두 관할하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소자본 창업자들도 무리 없이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창업시장의 핫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는 상황이다.
 
소자본 주점창업으로 안정적인 순수익을 올리고자 한다면,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와 독특한 분위기,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사이야’를 주목해 보자.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브랜드 포지션을 구축할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문의 : www.saiya.co.kr / 02-747-4243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