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룸식 수작요리 주점창업, 성공할 수 있다?
한중일 수작요리 주점 ‘취향’, 안정감 돋보이는 콘셉트로 관심몰이
기사입력: 2012/06/05 [16: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점은 술을 즐기기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고객 몰이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최근에는 클럽형 주점에서부터 조용한 룸식 주점까지 그 형태가 다양해 지고 있는 만큼 고객들은 그때 그때 일행과 술자리의 목적 등에 따라 원하는 형태의 주점을 선택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요즘은 주점의 주 고객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데다, 시끌벅적한 대형 주점들이 성행하고 있는 만큼 조용하고 오붓한 분위기의 술 자리를 원하는 이들이 갈만한 주점을 찾기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되고 있다.
 
이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수작요리주점 ‘취향’이 상대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 취향
‘취향’은 꽃을 오브제로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선 보이고 있기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주점브랜드이다. 룸식주점 ‘취향’의 모든 테이블은 커튼과 룸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각의 룸 내부는 화려한 조명등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10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대형룸도 마련돼 있는 만큼 단체고객들의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타인의 방해 없는 오붓하고 조용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는 ‘취향’은 수작요리전문점답게 다양한 안주 군을 구성,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한, 중, 일 각국의 요리를 모두 선 보이고 있는 만큼 메뉴의 종류가 다양한데다 전문점 못지 않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취향’의 가장 큰 인기비결. 한국, 중국, 일본식 요리 외에도 샐러드류, 탕류, 튀김류, 전류, 마른안주류, 식사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취향’은 빠르게 변화하는 주점 시장의 트렌드를 따르고 있지 않다는 점이 되려 돋보이는 브랜드이다. 무분별하게 트렌드를 따르다 보면 잠깐은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지만, 곧 그 거품이 걷히게 되는 것이 주점창업시장의 현실. 하지만 ‘취향’은 이 같은 트렌드를 따르지 않는 대신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수작요리와 룸식주점이라는 콘셉트로 브랜드를 완성했다. 성공창업의 기반이 되는 꾸준함을 갖추고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주저 없이 ‘취향’을 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취향’은 홈페이지나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가맹점을 10호점까지 개설한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현재 경기,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서울권에서도 가맹점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취향’의 본사에서는 가맹점 개설을 나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인테리어 비용 절감 및 각종 물류 지원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이자창업대출도 운영하고 있음을 참고하자.
 
문의: 080-080-0201 / www.chwihyang.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