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서울사회공헌 대상 수상
“청소년 경제교실 운영을 통한 지역 아동들의 경제이해도 향상 기여를 인정받아..”
기사입력: 2021/12/07 [15: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남궁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11월 26일, 서울특별시와 서울시복지재단(정하균 이사장)에서 주최한 2021년 서울사회공헌 시상식 및 포럼에서 신월종합사회복지관(김동호 관장)이 서울사회공헌대상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SETEC 컨벤션홀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서울사회공헌대상은 서울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비영리, 민간, 공공이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하거나 지역사회 문제 해결한 기관의 노력과 수고에 대한 상징이다.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으로 10개의 수상 프로그램 중 청소년경제교실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청소년경제교실은 사단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이훈규 이사장), 삼성증권(장석훈 CEO)과 더불어 각 지역의 비영리기관들이 연합하여 지역 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경제관 확립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2018년도부터 사단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신월·신정동 지역 내 아동들에게 올바른 경제관 확립과 경제개념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서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경제교실 사업을 운영하는 삼성증권과 아이들과미래재단, 그리고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강동종합사회복지관, 하계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공동으로 수상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 김동호 관장은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소비습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었다. 아낌없이 지원해준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삼성증권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복지와 자라나는 아동들을 위한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