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빈곤 아동 청소년을 위한 복지사업 진행 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12/06/14 [14: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시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윤의준)은 빈곤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대표 이경림)와 공동으로 청소년 융합토크콘서트인 드림 토크(Dream Talk) 콘서트를 오는 16일 융기원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이 콘서트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스팀(STEAM:융합형인재양성)교육 일환으로 융합을 주제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중고등학생 130명을 초대해 개최한다.
 
이 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융합기술과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하고 창의, 도전, 소통 등의 가치를 제시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 마음으로 꿈을 찾고 도전해 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에는 서울대 이상묵 교수(지구환경과학부)가 ‘바다의 탐구’, 서울대 홍성수 교수(전기.정보공학부)가 ‘공학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학생들은 강연 후 강사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진 후 모션캡쳐, 나노패터닝, 컴퓨터 음악 등 융합기술원의 연구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한편, 융합기술원과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지난 4월말 ‘스팀(STEAM)교육 활성화 및 교육기부 MOU’를 체결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후원을 받아 이번 드림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융합인재 기초다지기(Youth STEAMer Class)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