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업단신] 칠성포차 외
기사입력: 2012/06/25 [15: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자카야 주점 사이야
프렌치 이자카야 ‘사이야’는 저투자 고효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주점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소자본창업 및 소규모창업이 가능해 초기 투자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또한 편안한 분위기와 사케를 비롯한 다양한 주종, 유럽식 조리방식을 접목한 다양한 메뉴구성 등 고객몰이를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상권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사이야’ 관계자는 “일본정통요리를 서양식 조리법으로 만들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고, 다양한 주종과 안주가 마련돼 있어 부담 없는 술자리로 사이야를 선택하고 있다”며.  “소박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에 반한 젊은 여성고객들은 물론이고, 중,장년층의 재방문율도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네일샵프랜차이즈 골든네일
골든네일은 뷰티창업 아이템임을 내세우며 쾌적한 매장환경과 점주 입장에서 자부심을 느낄만한 럭셔리한 매장 인테리어와 주 고객이 여성이기 때문에 깔끔한 매장관리가 가능하면서 고객과의 소통이 어렵지 않다는 점이 어필하고 있다. 골든네일을 통해 네일아트 창업에 나서는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자금 및 점포 규모에 맞춰 럭셔리형, 카페형, 심플형, 러블리형 등 매장 콘셉트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네일아티스트 등 매장 인원 구성에서도 본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초보창업자도 손쉬운 네일샵창업이 가능하다.
 
◇한국전통포차주점 칠성포차
한국정통포차 칠성포차는 포장마차의 유명상권 진입을 이뤄내며 포장마차의 전문 프랜차이즈 문화를 선도한 대표적인 브랜드다. 그만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맛과 콘셉트, 서비스를 자랑한다.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고급 주점 못지 않은 서비스와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주점포차들이 비슷비슷한 메뉴 일변도인 것에 비해 칠성포차는 중독성 강한 메뉴들로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칠성포차만의 메뉴 구성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형성하며 최고의 맛집으로 부상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쿨럭 신메뉴 출시 이벤트 실시
주점 창업시장에서 주가를 더욱 높이고 있는 세계맥주할인전문점 ‘쿨럭’이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SUMMER EVENT’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참여는 떡갈비치즈 필라프, 또띠아텐더롤, 후랑크포크슈마이, 토마토카프리제 등 신메뉴 8종 중 먹고 싶은 메뉴를 추천하거나 ‘쿨럭’ 매장 후 장점 및 장점 등 방문소감 작성, 매장방문 인증샷 올리기 등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해 홈페이지에 남기면 되며, 3가지를 다 올리면 100% 당첨이 된다.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2만원)을 증정하며, 외식상품권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쿨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실시해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토시래는 국내산 생족을 과일, 채소와 한약재 등 몸에 좋은 식재료를 넣고 우려낸 육수에 삶아 맛의 차별화를 선언했다. 배달을 하지 않고 테이크아웃 판매만 하고 있다는 것만 봐도 맛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부분. 또한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를 도입해 족발 및 보쌈을 하나의 외식아이템으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토시래 관계자는 "퓨전조리법으로 개발한 냉채족발, 매운양념족발, 족발고추잡채 등 다양한 메뉴로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며 "대중적인 외식아이템에 특별한 경쟁력을 더해 기대 이상의 매출달성이 가능해 창업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룸식 수작요리주점 취향
'취향'은 꽃을 오브제로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선 보이고 있기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주점브랜드이다. 룸식주점 '취향'의 모든 테이블은 커튼과 룸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각의 룸 내부는 화려한 조명등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10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대형룸도 마련돼 있는 만큼 단체고객들의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타인의 방해 없는 오붓하고 조용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는 '취향'은 수작요리전문점답게 다양한 안주 군을 구성,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한, 중, 일 각국의 요리를 모두 선 보이고 있는 만큼 메뉴의 종류가 다양한데다 전문점 못지 않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취향'의 가장 큰 인기비결. 한국, 중국, 일본식 요리 외에도 샐러드류, 탕류, 튀김류, 전류, 마른안주류, 식사류 등을 제공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