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군포시,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계단 걷기 운동 확산 실시
기사입력: 2012/07/02 [09: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시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걷기운동을 통해 에너지는 내리고 건강은 올리는 계단 걷기운동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요즘 현대인들의 운동부족으로 비만 등 각종 성인병이 증가하는 추세로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에너지 절약을 통한 녹색성장 정부시책에 부응하는 계단걷기운동에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5층 건물의 군포시청 계단을 대상으로 1층 첫 계단에 ‘0.15㎉↓ 수명 4초↑’라는 표시부터 5층 마지막 계단에는 ‘14.80㎉↓ 수명 396초↑’라는 표시로 에너지 소비량(운동효과)과 수명연장을 시간으로 표시함으로써 계단 이용을 유도함은 물론, 에너지 절약운동을 펼치고 있다.
 
군포시는 앞으로 여성회관, 청소년수련관, 문화센터 등 관공서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추진중에 있으며, 나아가 관내 고층건물과 아파트 단지에도 설치토록 홍보하여 전 시민이 계단걷기운동에 동참하도록 범시민 운동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시책은 김윤주 군포시장이 민선2기 시장으로 재임시 혁신적인 행정발전은 물론, 진정한 시민 감동 행정을 펼치고자 공무원 중 7~9급까지의 젊은 직원 20여명으로 구성한 정책연구단에서 개발한 시책이다. 군포시 정책연구단은 매월 정기회의를 통한 시책개발은 물론, 시의 주요 현안사안에 대한 연구결과를 토론을 통해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단원들의 혁신적인 글로벌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여수세계박람회를 견학하였고, 8월 경북 예천에서 개최되는 곤충바이오엑스포에 대한 견학을 통해 우수한 시책개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특히 김미경 보건소장은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파수꾼으로 계단걷기운동 전개는 물론, 금연사업, 운동처방실 운영, 건강생활실천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이 질병으로부터 보호되고, 더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열정을 쏟을 것이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