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환경부에서 인증한 아토피 가족캠프 7가지 캠프로 아토피 없애요
기사입력: 2012/07/02 [10: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시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숲체험 프로그램 (소릿길)     © 경기농림진흥재단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이 운영하는 ‘용추계곡 소릿길 따라 숲속여행’ 숲체험 프로그램이 환경부에서 부여하는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 13조에 의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환경단체, 기업에서 진행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정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에게 환경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받은 숲체험 프로그램은 용추계곡 소릿길을 따라 진기한 우리 토종 꽃과 나무, 텃새와 철새, 계곡 내 수서 생물 등 숲속에서 서식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생태체험프로그램으로 오는 2015년 4월까지 인증된다.
 
이번 인증으로 국가환경교육 통합사이트(www.keep.go.kr)에 게재는 물론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환경체험교육프로그램운영과 우수 환경교재 및 교구를 지원받게 됐다.
 
한편, 연인산도립공원의 숲체험프로그램은 연인산의 자연환경 및 장소의 특색을 잘 살린 현장체험 위주의 프로그램과 아토피 없는 경기도 만들기를 위한 연인산 아토피 가족캠프 운영 등 7종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앞으로 아토피 가족캠프 운영 프로그램 중 숲체험 프로그램을 환경부 인증 프로그램으로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