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인과 장애인의 일상생활활동 보조하는 재활로봇 실험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12/07/04 [15: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시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재활원(원장 방문석)은 7월 9일(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재활로봇 중개연구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에 앞서 사전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 재활로봇 중개연구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포스터     © 재활보조기술연구과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재활로봇과 중개연구의 정책 및 현황을 알아보고, 재활로봇이 임상과 실생활에 널리 적용될 수 있는 로봇 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국내에서 최초로 마련된 자리이다.
 
재활로봇은 재활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거나 보조하는 기능을 하는 로봇으로 노인과 장애인의 기능 및 일상생활활동을 보조하여 사회 복귀를 도울 수 있고, 재활치료를 요하는 환자들의 신경학적 재활치료 비용증가 문제, 치료기간 및 강도유지 문제를 해소해 줄 수 있는 로봇분야를 말하며,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연구, 확장되고 있는 분야다.
 
중개연구는 넓은 의미에서 기초과학 연구결과를 실제 사용될 수  있는  단계로 연계하는 전 과정을 일컬으며, 기초과학(basic science)과 이에 대비되는 개념인 응용과학(applied science)사이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여, 기초-임상 양방향 연구가 이루어지게 하는 연구를 말한다.
  
이 자리에서 이용자 중심의 재활연구라는 비전하에 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위한 국내 실정에 맞는 연구를 수행중인 재활보조기술연구과의 그 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연구 방안에 대해 견해를 듣고, 토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신청 접수는 담당자에게 이메일(guylian77@korea.kr), 전화 (02-901-1977), 팩스(02-901-1972) 중 택 1 하여 신청자 이름, 소속, 직책, 연락처를 기재하여 제출하고, 참가 등록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02-901-197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전등록 마감일 : 7월 6일(금) / 선착순 150명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