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향토보육자료 선생님 산에 가요로 유치원 선생님께 다양한 정보 제공
기사입력: 2012/07/05 [12:3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시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보육정보센터는 부천시로부터 서울신학대학교(총장 유석성)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기관으로 1999년 7월 10일 개소 이후 13년 동안 부천지역의 보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의 제공과 상담을 위해 홈페이지(www.bucheoni.or.kr)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에 관련된 최신 정보와 동향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2011년 10월 25일 향토보육자료 ‘선생님! 산에 가요~’에 대한 출판설명 및 자연친화 보육세미나를 개최하여 부천시에 위치한 원미산, 도당산, 작동산, 성주산, 숙공산 등 5개의 산을 소개했다.
 
 그 이후 향토보육자료를 이용하여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교사들이 답사를 가지 않아도 필요한 조건의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고 영유아들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보육활동을 실천해 긍정적인 효과를 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개소 13주년 기념 행사는 지난 13년간의 사업성과를 정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전환의 계기와 함께 자연친화적인 보육의 확대를 위하여‘아이들, 왜 숲으로 가야하는가’라는 주제로 임재택 교수의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와 함께 공로패 증정, ‘숲놀이 도시락 공모전’ 시상식도 실시한다. 2부에서는‘선생님! 산에 가요~’의 성주산 1코스로 이동하여 시 감상과 추천보육활동, 시 감상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보물찾기를 하며 옛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추억의 활동도 준비했다. 점심에는 ‘숲놀이 도시락 공모전’ 대상 당선작 ‘삼색주먹밥 꼬치’(소사어린이집 이귀숙 조리사 출품)가 제공된다.
 
이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개인은 반드시 인터넷(www.bucheoni.or.kr)으로 신청해야 한다.(선착순 100명) 참석자들은 행사 당일 등산복, 모자, 개인용 돗자리 등 숲활동 차림으로 참석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생각되어지는 딱딱한 개소기념의 행사가 아닌, 숲이라는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색다른 기념식과 함께 숲활동을 하며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 시간이 될 것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