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소년에게 독도에 대한 공감을 일으키기 위한 독도사랑 프로젝트 추진
기사입력: 2012/07/12 [14: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시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가족부는 7월 14일(토) 오후 1시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사)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소속 청소년 2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세대공감, 소통이 세대를 바꾼다’ 는 주제로 추진되는 ‘독도사랑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의정부시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에 소속된  ‘어스 제네레이션(Us Generation)‘ 팀은 청소년참여기구인 의정부시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연합으로 지난 4월부터 세대 간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실시하여 왔다.
 
이날 ‘어스 제네레이션(Us Generation)‘ 팀은 일반시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독도사랑 캠페인, 시민들과 함께 무대에서 행진하는 독도사랑 인생행진, ‘독도는 우리땅’ 노래에 맞춘 플래시 몹, 거리공연, 시민들과 함께 독도모형에 태극기를 꽂는 독도사랑 퍼포먼스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향후 올해 11월까지 세대 간의 소통에 관한 UCC 제작, 세대공감 콘서트, 캠페인 등을 연중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안재영 학생(의정부 광동고 2학년)은 “세대간 소통할 수 있는 ‘독도사랑’을 주제로 활동하게 되어 더욱 보람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이복실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세대간 공감할 수 있는 ‘독도사랑’이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참여활동을 펼치는 점에 의미가 있으며, 청소년 참여 지역사회 변화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참여와 소통’의 창구로 자리매김 한 것 같아 대견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