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무료경로식당 거동불편 어르신 도시락배달 자원봉사자 모집
기사입력: 2012/08/14 [09: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에서는 성남시의 위탁을 받아 저소득 및 수급자 어르신에게 주 6회 무료중식제공을 통하여 어르신의 결식과 영양결핍을 예방하는 무료경로식당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 중 거동이 불편하신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매일 도시락 배달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매일 70여 가정에 도시락 배달을 위하여 현재 미래에셋(분당지점) 직원들이 근무시간을 할애하여 자원봉사활동에 꾸준한 참여를 하고 있어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자원봉사에 참여하던 타 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의 급작스러운 활동불가한 상황으로 인하여 현재 도시락배달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도시락 배달은 매일 진행되고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약 한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모되고, 1일 4명의 자원봉사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

담당자는 많은 시간이나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큰 보람을 얻을 수 있는 봉사활동 분야 중에 하나라며, 도시락을 받으시는 어르신들이 도시락 한끼를 통하여 식사해결 뿐만 아니라 정서적 위안과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가 매우 중요하며,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절실하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시간에 참여가 가능한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주저 하지 않고 복지관으로 문의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선민영 팀장(031-714-6333)에게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