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프랜차이즈 주점창업도 입맛대로 골라보자
창업자 여건에 맞춘 다양한 주점 창업아이템,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레비스’
기사입력: 2012/08/23 [17: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흔히들 주점창업이라고 하면 높은 창업 비용과 좋은 상권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오히려 작은 매장의 친근한 분위기를 갖춘 주점들이 알짜배기 수익을 올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주점창업도 마찬가지다. 같은 브랜드라고 해도 창업자의 스타일, 여건, 입지조건 등에 따라 대형 매장이 어울리는 경우도 있고, 소형 매장이 어울리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일단 브랜드를 선택했다 하더라도 여러 가지 창업환경과 창업자의 스타일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하지 않은 채 단순히 브랜드만을 선택해서는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브랜드 선택에 앞서 살펴야 할 조건들은 무엇일까? 우선 상권과 매장의 위치이다. 도심 상권과 변두리 상권, 지상 매장과 지하 매장, 대형 매장과 소형 매장 등에 따라 주점 스타일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창업자의 연령대와 취향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젊은 감각의 청년 창업자라면 상관 없지만, 어느 정도의 연륜을 갖춘 장년층 이상의 창업자라면 지나치게 가볍거나 감각적인 스타일의 주점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다.
 
‘레비스’가 미니멀 레스토랑주점과 룸식주점 등 다양한 스타일의 주점 창업 스타일을 제시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같은 브랜드라 해도 창업자의 여건과 상황에 따라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게끔 지원하기 위함인 것.
 
이에 대해 ‘레비스’ 측은 “창업자마다 조금씩 다른 취향과 상황에 놓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같은 브랜드라고 해도 매장 마다 콘셉트의 차이는 조금씩 있기 마련”이라고 전하면서, “때문에 차라리 창업자의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창업 아이템을 지원하는 편이 고객이나 창업자들을 위하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레비스’(www.rebis.co.kr)의 이 같은 맞춤형 전략은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이는 방법일 뿐 아니라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현재 ‘레비스’는 미니멀 비어레스토랑 콘셉트의 매장과 룸식주점 콘셉트의 매장 등을 선보이고 있다. 룸식주점의 경우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프라이빗한 공간 제공으로 전 세대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미니멀 비어레스토랑 콘셉트는 패밀리 레스토랑 스타일의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데이트 장소 및 분위기 좋은 주점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