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 가능한 외식창업아이템 없을까?
숯불모듬구이전문점 ‘69대통령’, 실속 있는 창업비용으로 인기
기사입력: 2012/09/21 [17: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는 메뉴를 꼽자면, 숯불구이라고 할 수 있다. 숯불에 구워 향이 좋고,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아 풍부해 더욱 부드럽게 즐길 있는 숯불구이 메뉴는 식사는 물론 술 안주로도 인기가 높다.
 
이처럼 숯불구이전문점은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한 고객 유입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창업아이템으로 괜찮은 사업성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숯불모듬구이전문점 ‘69대통령’만 보더라도 이러한 사실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69대통령’(www.69tong.com)은 외식 나온 가족단위 고객들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20대 고객들, 퇴근 후 방문한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을 자랑한다. 그 만큼 대중성을 갖추고 있다는 뜻이다. 프랜차이즈 외식창업아이템 ‘69대통령’의 직영점인 동서울대점의 경우 평균 8천 만원 이상의 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고깃집창업 아이템 ‘69대통령’의 관계자는 “숯불구이전문점은 고객층이 넓고,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라는 덕에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으로 꼽힌다”며, “실제로 69대통령 본사로 가맹점 개설과 관련해 문의해 오는 예비창업자들이 상당수”라고 밝혔다. 이에 ‘69대통령’은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을 통해 예비창업
자들의 안정적인 외식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모습이다.
 

외식창업 아이템 ‘69대통령’은 창업 비용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비용의 거품을 뺀 원가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 운영되던 카드매출 1%에 한하는 로열티 역시 폐지하고 있다는 점도 ‘69대통령’이 돋보이는 점이다. 매장에서 지출되는 운영비용을 절감한 만큼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예비창업자들의 금액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프랜차이즈 유망창업아이템 ‘69대통령’의 가맹점 지원시스템은,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확실히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69대통령’은 본사 직영 공장을 통해 모든 메뉴를 반가공 상태로 각 가맹점에 배송, 간단한 레시피 만으로도 매장에서 상품화가 가능토록 지원하고 있다. 덕분에 전문 주방장 없이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직영 물류센터를 통해 공장 직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저렴한 가격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등 성공창업아이템으로서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