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012 추석맞이 생필품 지원사업 실시
기사입력: 2012/10/02 [16: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를 대상에게 경제적 지원 및 명절 외로움, 소외감 해소를 위해 2012 추석맞이 생필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자 한다.


매해 명절을 맞이하여 경제적, 정서적으로 소외된 지역사회 내 수급권자들을 위해 모금한 후원금으로 생필품을 구입하여 각 세대별로 지원을 하고 있다. 금년에도 추석을 맞이하여 청솔마을 6단지 내 거주중인 수급권자 전세대를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을 선정하여 지원하고자 한다. 금년에는 본 복지관과 함께 한전KPS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의 물품후원이 이루어져 세대별 중복과 누락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생필품 지원은 9월 24일(월)부터 9월 26일(수) 3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9월 24일부터 25일까지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노인세대가 아닌 수급자세대에게 생필품을 지급할 것이다. 9월 26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창립 3주년 기념 한가위 자원봉사 한마당”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독거노인 기초생활 수급자 세대에 생필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26일에는 노인세대 중 고령과 건강악화로 인하여 가사활동이 어려운 세대 15가정을 선별하여 가사도우미 봉사활동을 함께 실시할 것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추석은 자주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을 만나 풍성함을 나누는 명절이라고 생각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매년 돌아오는 명절이 즐거울 수만은 없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청솔마을 6단지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세대가 많이 거주하고 있어 명절이 돌아올 때마다 더욱 깊은 소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생필품을 지원함으로써 이웃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조금이나마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함께하고자 매년 생필품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