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은퇴 후 소자본 외식창업을 계획 중 이라면?
프리미엄 푸드카페 ‘뽕스밥 오니와뽕스’, 소자본창업 및 소점포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기사입력: 2012/10/09 [23: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자본창업, 소점포창업, 부부창업, 은퇴 및 퇴직 후 창업 등 서민들을 위한 창업아이템은 생각보다 한정되어 있다. 일단 주점창업의 경우 대부분 많은 창업 비용을 필요로 하기에 소자본창업으로 부적합하고, 기타 외식전문점 창업의 경우 메뉴 군과 매장 평수, 인테리어 콘셉트 등에 의해 비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지 문제가 된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좁은 매장에서도 운영이 가능한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프리미엄 푸드카페를 꼽을 수 있다. 테이크아웃이 가능하고, 단체고객 유치도 용이한 프리미엄 푸드카페는 투자대비 고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면에서 최근 많은 주부창업자 및 소자본창업자, 은퇴 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을 펼치고 프리미엄 푸드카페 ‘뽕스밥 오니와뽕스’는 주목할 만하다. 기존 푸드카페가 가지고 있는 장점에 오랜 외식창업 노하우를 갖춘 본사의 경쟁력이 더해지며, 성공적인 외식창업을 기대하는 예비창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우선 외식창업 브랜드 ‘뽕스밥 오니와뽕스’(www.bbap.co.kr)는 김밥, 떡볶이, 라면, 볶음밥 등의 메뉴를 선보이는 일반적인 푸드카페와는 차원이 다른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엿볼 수 있다.
‘뽕스밥 오니와뽕스’의 메뉴는 취향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제 오니기리와 퓨전짬뽕,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수제비빔컵밥 등이다. 이들 메뉴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다 새로운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화제의 메뉴들이라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수제비빔컵밥의 경우 인근 교회, 학교, 학원 등에서 단체 주문이 꾸준하게 이루어지는 메뉴로,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유망창업아이템 ‘뽕스밥 오니와뽕스’의 관계자는 “모든 메뉴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레시피와 원팩화된 식재료바탕으로 누구나 조리할 수 있다”며, “또한 본사에서는 오픈 전 메뉴 조리 등 각종 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꾸준히 슈퍼바이저를 가맹점에 파견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프리미엄 푸드카페라 하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때문에 비싼 창업비용을 생각하기 쉽지만, 뽕스밥 오니와뽕스의 경우 실속 있는 창업비용으로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다. 소자본창업 및 소점포창업 역시 확실히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 많은 가맹점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호아이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