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공 외식창업? 맛집창업에게 물어봐!
지역맛집에서 입소문타고 유망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 거듭난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기사입력: 2012/10/11 [16: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검증된 아이템으로 창업을 하기 희망한다. 하지만 아이템의 성패는 상권을 비롯해 가맹점주의 매장 운영 노하우 등 여러 외부 조건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에 완벽하게 검증된 아이템은 사실 없다고도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비교적 높은 성공확률을 살펴보자면, 맛집창업에 치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 돼 문전성시를 이루던 지역맛집이 프랜차이즈화되면서,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낸 경우 일반 창업 아이템에 비해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맛집창업은 높은 인지도는 물론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창업아이템으로써의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최근 오픈하는 매장마다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보쌈&족발전문점 ‘토시래’는 그 대표적인 경우라 할 수 있다.
 
뛰어난 족발과 보쌈 맛으로 여러 차례 매스컴에 소개된 지역맛집이었던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는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고객들은 물론, 그 맛의 비법을 전수받기 위해 문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도 이러한 끊임없는 문의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유망창업아이템 ‘토시래’(www.tosilae.com)는 입소문만으로 많은 가맹점을 출점했다. 지금도 ‘토시래’ 창업을 문의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오픈을 앞 둔 매장도 상당 수라고 알려져 있다. 특히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토시래’ 관계자는 “중앙물류센터를 설립하고, 전국 가맹점에 반 조리 상태의 원팩화 재료를 공급해 본래의 맛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간편한 주방 조리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토시래’는 전통 맛집의 맛은 그대로 살리되 인테리어는 세련된 카페풍으로 조성해 기존 족발전문점과는 차별화를 기했다. 모던한 분위기 덕에 ‘토시래’는 젊은 고객 특히 여성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는 후문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