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업단신] 오비골든라거펍 외
기사입력: 2012/10/29 [17: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경깐풍기 북깐
유망창업아이템 깐풍기더하기는 상호는 바뀌었지만 변함없는 맛으로 계속적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더 많은 가맹점이 개설됐고, 본사의 규모 역시도 더욱 커졌다. 깐풍기를 더욱 다양하게 조리한 신메뉴와 샐러드 등의 사이드 메뉴를 더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키웠다. 특히 돋보이는 부분은 본사의 가맹점 지원 시스템. 북깐은 오랜 브랜드 운영으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북깐의 관계자는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브랜드 경쟁력을 지키기 위해 상호까지 변경하게 된 만큼 더욱 완벽한 지원 시스템을 통해 전국 모든 가맹점이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북깐이 정말 장사가 잘 되는지 궁금해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1:1 맞춤 사업설명회까지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생맥주전문점 오비골든라거펍
생맥주창업 아이템 '오비골든라거펍(OB GOLDEN LAGER PUB)'은 냉각 시스템을 갖춘 골든테이블과 주석잔이라는 색다른 경쟁력을 자랑한다. 골든테이블은 컵을 꽂아두면 오랫동안 시원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냉장기능을 갖춘 테이블이며, 주석잔은 온도유지기능과 탈취, 향균 등의 효능을 갖춘 맥주전용잔으로, 오로지 '오비골든라거펍'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점창업 아이템 '오비골든라거펍'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경쟁력은 (주)오비맥주의 후원을 통해 오비골든라거 생맥주를 공급받고 있다는 점이다. 대기업의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주류 공급이 이루어 지고 있고, 기존의 골든라거 마니아까지 흡수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고기전문점 '육번가'
'육번가'는 갈매기살, 삼겹갈비, 뒷고기, 양념쪽갈비, 돼지껍데기 다양한 육류 부위를 판매하는 고기전문점으로,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맹점 창업 시에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자랑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양념과 소스로 고기의 맛과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가맹점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원팩으로 공급되는 육류 등 식자재를 통해 주방인력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운영비 부담이 적은 편이다. 무엇보다 보증금이나 권리금 등 초기 점포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일본음식전문점 돈호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음식 베스트5라는 브랜드 컨셉트로 많은 고객들을 사랑을 받았던 ‘돈호야’는 보다 높은 고객만족도를 위해 한국형 퓨전일식 공간으로 브랜드를 리뉴얼을 진행했다.‘돈호야’의 브랜드 리뉴얼은 외식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루어 졌기 때문에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더욱 많은 고객유입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의 높은 관심이 성공적인 브랜드 리뉴얼이라는 것을 확실히 말해주고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모던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매장 인테리어로 업그레이드해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특히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여성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저렴한 실속형 메뉴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보다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카페형 분위기로 각광,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신개념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가 깔끔하고 세련된 카페형 분위기로 변신하고 있어, 사계절 높은 수익을 올리는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프랜차이즈 외식창업 브랜드 ‘토시래’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맛과 품질을 요즘 고객들의 입맛에 맞게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한 기존의 족발과 보쌈 메뉴에 퓨전을 접목시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보적인 메뉴경쟁력을 과시하고 있으며, 분위기 좋은 카페형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여성고객층까지 확보하고 있다. 즉, 다양한 매출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족발&보쌈창업 브랜드 '토시래'의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편리한 조리시스템을 적용해 인건비가 적게 들고, 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족발과 보쌈이라는 대중적인 외식아이템에 현대의 색을 입혔기 때문에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칠성포차 신메뉴 7종 출시
‘칠성포차’는 마약찜닭으로 대표되는 메뉴에 최근 얼큰해물알탕, 칠성해물부대찌개, 양념감자튀김 등 7종의 신메뉴를 추가하며 다시 한번 매출상승 효과를 일어내고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칠성포차’의 경우 이처럼 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 업그레이드를 통해, 가맹점의 수익구조를 향상시켜 주고 있다는 것이다.이처럼 포차창업 브랜드 ‘칠성포차’의 본사의 가맹점 지원시스템은 매우 눈길을 끈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칠성포차’의 가맹점주들은 본사의 지원시스템에 매우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전문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메뉴개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가맹점 매출향상과 관련된 부분을 지원해주고 있어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