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T IT서포터즈와 청솔다문화가족복지센터가 함께하는 컴퓨터교육프로그램 ‘다문화정보화교실’ 실시
기사입력: 2012/11/05 [15:4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에서 운영하는 청솔다문화복지센터에서는 KT IT서포터즈 경기동부팀과 연계하여 성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인터넷 활용 및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작성을 위한 컴퓨터교육프로그램 ‘다문화정보화교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정보화교실은 한국에 처음 와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국제결혼이주여성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정보 습득과 IT기기를 이용하여 고국에 있는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정보화교실에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한글을 익히고, 참여자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및 친목 도모를 통해 안정적인 정서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     © 청솔다문화가족복지센터 '다문화정보교실'



KT IT서포터즈 경기동부팀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IT소외계층인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컴퓨터와 인터넷은 물론 각종 IT기기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강사들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교육은 국제결혼이주여성들에게 큰 만족감과 호응을 주고 있다.



다문화정보화교실은 매주 수․금요일 10:00~12:00에 청솔종합사회복지관 3층 컴퓨터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위하는 지역 내 국제결혼이주여성은 주민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증과 가족관계증명서, 사진 각 1장씩을 가지고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 031)714-6333 사회복지사 이우창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